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울미

작아도 너무 작은 김수현 얼굴 옆에서 살아남은 여배우들 TOP4

by psyLEE 2024. 4. 12.

사람들이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작은 얼굴 그리고 작은 두상이 미적 기준이 되어버린 한국. 다른 문화권에 비해 한국은 특히 더 작은 얼굴에 환호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왜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것일까요?



1. 비례와 조화의 아름다움

한국을 포함하여 많은 문화에서 얼굴과 몸의 비례가 중요한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여겨집니다. 얼굴이 작으면 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늘고 길게 보이게 하여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보이게 만들어요. 결국에는 ‘조화로움’에 사람이 매료되는 건 본능인 것 같습니다.

2. 작은 얼굴은 동안의 필수요건

작은 얼굴은 종종 동안과 연관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얼굴크기가 작은데 이런 요인으로 젊음과 건강의 상징으로 여겨질 수 있어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젊음을 아름다움과 연결시키며, 작은 얼굴이 이런 경향성을 뚜렷하게 합니다.

3. 미디어의 영향

미디어와 대중문화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서 작은 얼굴을 가진 사람들이 주로 긍정적인 역할을 맡고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노출 경험이 쌓이게 되면 대중들은 작은 얼굴을 미의 기준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학습효과를 거치게 됩니다.




 

 

 

완벽한 피사체 김수현의 얼굴크기

얼굴만 확대해서 보면 얼굴 크기가 전혀 작게 느껴지지 않는 김수현. 하지만 전신샷이 잡힐 때 아주 확실하게 실감되는 김수현의 얼굴크기. 그리고 투샷이 잡힐 때는 작은 얼굴 크기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김수현을 보면 멋있다는 수식어도 당연히 어울리지만 예쁘다는 단어도 잘 어울리는데 그건 아마도 그의 완벽한 신체비율과 얼굴 이목구비 비율때문이 아닐까요.


김수현 옆에서 살아남은 여자연예인

여배우들에게 투샷 기피 대상 1위 김수현. 작아도 너무 작은 얼굴 크기때문에 옆에 있으면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살아남은 여배우들이 있는데요.이분들도 얼굴이 작은 걸로 유명한데 얼굴작은 여배우들과 동급 먹는 김수현의 얼굴크기.



1. 전지현




2. 서예지




3. 아이유



4. 김지원

김수현과 연기 호흡을 맞춘 여배우로는 전지현, 아이유, 서예지, 김지원이 대표적입니다. 이 정도면 케미요정이라고 해도 될 것 같은 김수현입니다. 옆에 어떤 여배우가 있어도 케미가 좋은데 이런 특성은 배우로서 정말 큰 복이 아닐까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김수현 배우님과 김지원 배우님의 그림체가 가장 예쁜 것 같아요. 두 배우님의 선한 이미지가 보는 사람도 참 기분좋게 만드는데요. 그냥 두 배우님 이번 생은 함께 하시면 안될까요?

머리둘레 재는데 다들 표정이 너무 진지한 거 아닙니까ㅋㅋㅋ 미적 기준으로서 얼굴 크기와 두상 크기가 차지하는 부분이 여러분은 크다고 생각하시는지 문득 궁금해지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Written by YULL
Thanks for reading